방사선 계측기기 전문 기업 에스에프테크놀로지(대표 채현식)가 다목적 서베이미터 ‘MSV-100’을 새롭게 출시하고, 오는 31일 자사 웹사이트(www.sftechnology.co.kr)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베이미터는 공간 내 방사선량, 인체나 물체의 방사능 오염 여부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휴대용 방사선 계측기기로, 경찰청, 소방서 등에서 방사능 유출 의심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구비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서베이미터 ‘MSV-100’ 기본형, 팬케이크형
(사진 왼쪽부터) 서베이미터 ‘MSV-100’ 기본형, 팬케이크형

MSV-100은 ▲기본형(가스충전형 검출기) ▲고급형(가스충전형+반도체 검출기) ▲팬케이크형(가스충전형 검출기) ▲탈부착할 수 있는 팬케이크형(가스충전형 검출기) 등 4개 모델로 출시됐다.

MSV-100 고급형은 가스충전형 검출기를 장착한 기본형 모델에 반도체 검출기를 추가 장착한 모델로, 기본형보다 측정 가능한 선량의 범위가 넓은 점이 특징이다. 에스에프테크놀로지는 국내 처음으로 가스충전형 검출기와 반도체 검출기 혼합형 서베이미터를 출시한 바 있다.

MSV-100 팬케이크형과 탈부착할 수 있는 팬케이크형은 얇은 금속 막으로 형성된 측정부를 통해 엑스선, 감마선뿐만 아니라 알파선과 베타선 검출도 할 수 있다. 특히 탈부착할 수 있는 팬케이크형은 측정이 어려운 좁은 틈새에서 활용 시 유리하다.

한편 2002년 설립된 에스에프테크놀로지는 방사선 계측기기 전문 기업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방사선 계측기기 제조에 대한 독자적 기술을 확보했으며, 16건의 등록 특허를 통해 보유 기술을 보호받고 있다.

에스에프테크놀로지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제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방사선 계측 기기를 판매하고 있다. 차량오염감시기, 개인 선량계, 서베이미터 등 다양한 방사선 계측 기기를 국내 주요 기관(한국수력원자력, 경찰청 등)에 지속적으로 공급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인사이트N파워(Insight Nuclear Power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